본문 바로가기
기타

골프 용어 정리 골린이들이 꼭 알아야 하는 용어 총정리

 '골린이'라는 말이 유행하고 있을 정도로 20~30대 사이에서의 골프 인기가 엄청나죠. 골프에 대한 인식이 바뀌면서 젊은 층도 골프를 배우기 시작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골프 용어를 자세히 알아보고 골린이들이 필드에 나가서 용어로 헤매는 일이 없도록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골프 용어 : 코스 관련 용어
2. 골프 용어 : 스코어 관련 용어
3. 골프 용어 : 플레이 관련 용어
54 마치며

1. 골프 용어 : 코스 관련 용어 

 

 골프 용어는 코스, 스코어, 플레이, 골프채 이렇게 3가지로 나눠서 설명드릴 수 있는데요. 다음에는 골프채 관련 용어도 정리하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먼저 코스 관련 골프 용어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골프 용어 정리

- 골프의 최종 목적인 홀입니다. 그린에 만들어져있는공을 넣어야하는는 구멍이죠. 홀은 멀리서도 쉽게 발견할 수 있도록 깃발이 꽂혀 안내 하고있습니다. 홀은 각 코스를 지칭하는 말로도 사용되니 참고하세요. 
라운드 - 보통 18홀을 전부 플레이하는 것을 한 라운드 라고 합니다. 보통 라운딩 나간다라는 말은 18홀을 플레이한다는 것을 뜻하는 골프 용어입니다. 
필드 - 골프 코스를 지칭하는 말로, 필드는 일반적으로 골프장에 골프 플레이를 하러 간다는 것을 뜻합니다.



아웃코스(Out Course) - 코스를 처음 출발하는 가장 처음 9개의 홀을 뜻하는 골프 용어입니다.
인코스(In Course) - 아웃코스와 반대의 용어로 코스를 마치고 들어오는 마지막 9개 홀을 뜻합니다.

 


골프 용어 정리

파(Par) - 티를 출발하고 종료 될 때까지의 정해진 타수를 뜻하는 단어입니다. 예를 들어 파가 같은 경우 이븐, 규정타수를 넘어서게 되면 오버파라고 이야기합니다. 
파쓰리 - 숏홀이라고도 불립니다. 외국에서는 주로 파쓰시라고 말하는데요. 세번의 기회 안에 골프공을 홀에 넣어야 파가 되는 코스입니다.
파포 - 파쓰리와 마찬가지로 네번의 기회 안에 공을 홀에 넣어야 파가 되는 골프 용어입니다.
파파이브 - 다섯번 이내에 홀에 넣어야 파가 되는 코스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클럽하우스 - 골프 플레이를 하며 틈틈히 쉴 수 있는 휴게 공간을 포함한 건물을 클럽하우스라고 일컫습니다. 클럽하우스에는 식당, 샤워실, 사무실 그리고 휴식공간이 제공됩니다. 

 

2. 골프 용어 : 스코어 관련 용어

 

 


홀인원 - 골프의 꽃이라고 할 수 있는 홀인원입니다. 골프 용어로 홀인원이란 처음 1타로 공이 홀에 들어가는 것을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파쓰리에서 한번에 넣는 것을 홀인원이라 하죠. 

 

 


골프 용어 정리

버디 - 파 보다 한타수 작으면 버디라고 합니다.
이글 - 버디보다 하나 더, 즉 파보다 두 개 작은 타수를 기록하는 것을 뜻하는 골프 용어입니다.
알바트로스 - 버디 플러스 2개 더 , 즉 파보다 3타수 작게 홀인 해야하는 것을 뜻합니다.

보기 - 버디와 반대되는 상황을 뜻합니다. 파보다 한타수 많은 겨우로 홀인 시에 보기라고 하는데요. 더블보기와 트리플보기 역시 보기에서 한 타수씩 (+1) 증가합니다.

 

3. 골프 용어 : 플레이 관련 용어

골프 용어 정리

퍼팅 - 퍼터로 공을 홀 쪽으로 굴리는 것을 의미하는 골프 플레이 용어입니다.

 

티 샷 - 티 박스에서 치는 첫타를 말합니다.
티 오프(tee-off) - 첫 홀에서 티샷을 하는 행위를 뜻합니다.
티 타임 - 첫 티 오프를 하는 시간을 말합니다.
멀리건 (Mulligan) - 최초의 샷이 잘못되어 벌타 없이 주어지는 티샷을 뜻합니다.


온 그린 - 샷을 한 공이 그린에 올라가는 경우입니다. 

어드레스 (Address) - 플레이어가 티 그라운드에 볼을 치기 위해 발의 위치를 정하고 클럽 헤드를 지면에 놓아둔 채로 있는 상태. 셋 업(Set up)과 같은 뜻으로 쓰입니다.

 

어프로치 - 그린에 있는 핀(홀)으로 공을 가까이 붙이기 위한 샷입니다.

골프 용어 정리

칩 (Chip) - 비교적 낮은 탄도의 짧은 어프로치 샷을 뜻합니다.
칩 샷(Chip shot) - 어프로치 샷의 일종으로 극히 단거리에서 핀으로 치는 샷입니다.
칩 인(Chip in) - 칩 샷으로 볼이 홀 인하는 것입니다. 
칩 앤 런 (Chip and run) - 4, 5번 아이언과 같은 짧은 로프트를 가진 골프채로 치는 샷을 말하며 그린의 가장자리 혹은 러프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드롭 (Drop) - 경기 중 볼을 잃어버렸거나 경기가 불가능한 위치에 볼이 놓였을 때 규정에 따라 경기가 가능한 위치로 볼을 옮겨 놓거나 새로운 볼을 다시 놓는 것을 뜻하는 골프 용어입니다.

골프 용어 정리

피치 샷 (Pitch shot) - 아이언으로 볼에 백스핀을 가해 높이 샷을 쳐서 목표지에 착지한 후 거의 구르지 않고 정지하도록 치는 타법을 말합니다. 

더프 (Duff) - 타구 시 볼을 정확히 맞추지 못하고 볼이 위치한 뒤땅을 치는 것을 말합니다. 

덕 훅 (Duck hook) -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심하게 곡선을 그리는 낮은 샷을 칭하는 골프 용어입니다.

 

 4. 마치며

골프 용어 정리

 이상 골프 용어 정리에 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정리 하다보니 정말 많은 골프 용어들이 있네요. 기본적인 것은 숙지 하시되 나머지 용어들은 필드에 나가시면 자연스럽게 습득 하실 겁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다음에 더욱 유익한 내용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함께 보면 좋은 정보들 ]

 

 

2022년 전기차보조금 신청방법 및 조회 그리고 기준 총 정리

 환경부가 발표한 2022년 전기차 보조금 개편안에 따르면, 작년과 달리 아주 많은 부분이 변화되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엣는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과 조회 방법 그리고 전기차보조금 기준까지

infoman-jung.monthuk.com

 

 

코로나 후유증 후기 그리고 치료 방법 꼭 기억해야 할 것들

 코로나 확진자가 60만명을 넘어서면서 오늘 5,6월엔 코로나 후유증을 앓는 '롱 코비드' 환자가 폭증할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일각에선 오미크론이 계절 독감 수준이라고 하지만 코로나 후유증

infoman-jung.monthuk.com

 

 

메타버스란 무엇일까 중장기 투자하기 좋은 메타버스 관련주는?

 삼성전자가 이번 주주총회에서 '메타버스'를 언급하면서 앞으로 대규모 투자가 이루어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코로나 팬더믹에 따른 언택트 활동이 증가함에 따라 메타버스는 더

infoman-jung.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