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제

삼성전자 주가 전망 바닥 근처에서 매수해야할 때

 심심치않게 증권가에서 들려오는 삼성전자 바닥론 과연 사실일까요? 2022년 새해가 밝았지만 우리 대장 삼성전자 주가는 큰 힘을 못쓰고 있어 아쉽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증의 삼성전자 주가 전망 그리고 바닥이 정말 맞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삼성전자 차트 분석
2. 삼성전자 기업 분석
3. 삼성전자 주가 전망
4. 마치며

삼성전자 주가 전망

1. 삼성전자 차트 분석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 주가 전망을 살펴보기 앞서 먼저 삼성전자 차트를 살펴볼텐데요. 역사적으로 봤을 때 대형 반도체주들의 주가는 고점과 저점의 폭이 30% 정도가 되는 경우 바닥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모든 주식이 그런것은 아니지만 삼성전자 그리고 미국의 애플, 인텔등의 주가를 월봉별로 살펴보면 대부분 맞아 떨어졌죠. 현재 삼성전자의 주가는 등락폭이 고점 대비 30%가량 빠진 상태에여서 바닥이라고 하는게 맞긴 합니다.

 

추세 아직 살아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또한 삼성전자 차트는 추세도 있어서 주가가 더 이상 안빠지고 76,000원대만 지켜준다면 상승 추세를 이어 나갈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집나갔던 외인들이 최근 한달 간 매수세를 이어가고 있죠. 12월 10을 제외하곤 순매수를 이어갔습니다. 추후 떨어졌던 외국인 보유 비중만 다시 늘어날 경우 삼성전자 주가 전망은 긍정적일 수 있습니다.

2. 삼성전자 기업 분석

삼성전자 주가 전망


 삼성전자는 현재 50조원 이상의 영업이익을 지속할 수 있는 알짜기업입니다. 이익이 전혀 줄지 않았는데 향후 단기적인 수요에 대한 걱정으로 주가가 단기 하락했을 뿐이라는 분석이 맞습니다.

삼성전자 주가 전망

 더불어 실제 반도체 수요가 부족했기 보다는 수급 문제로 인해 공급망이 차질을 겪어 수요가 부족했던 것처럼 보인 것이죠. 올해 하반기부터는 전 세계적으로 공급망 차질이 해소될 것으로 예측하고 있습니다.

 

3. 삼성전자 주가 전망

 

메타버스 시대에 빠질 수 없는 반도체

삼성전자 주가 전망

 대형 반도체 기업은 향후 메타버스/NFT 시대에 절대 망할수 없는 기업입니다. 페이스북(현, 메타)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미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을 위해 서버 투자에 앞장서고 있고, 많은 기업들에게 성능 좋은 반도체가 필요한 상황입니다.

코로나 종식 이후 반도체 수요 급증

 

삼성전자 주가 전망

 또한 코로나가 종식 된 이후부터는 기업들의 재택근무가 사라져 PC와 메모리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미국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發 메모리 반도체 업황도 바닥을 찍고 올해 1분기에는 반등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지막으로 삼성전자는 비메모리 반도체 부문의 투자를 공격적으로 하고 있는데요. 삼성전자의 비메모리 관련 투자가 향후 3년 동안 15조원 가량 지속될 것으로 보고 있어서, 지금의 실적보다도 더 나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4. 마치며

삼성전자 주가 전망

확실히 지금은 대형반도체주 특히, 삼성전자에 투자에 비중을 확대해야갈 시기인 것 같습니다. 다만 지금이 바닥이라고 해서 공격적으로 접근하기 보다는 보수적으로 생각해서 내년 2분기까지는 분할매수해 나가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이상 삼성전자 주가 전망을 마칩니다.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임인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절대 매수 추천이 아닙니다. 참고만 하시길 권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

[ 함께 보면 좋은 글 ]

 

NFT란 도대체 무엇인가 이젠 NFT 관련주에 관심을 가져야할 때

NFT와 메타버스, 이제 정말 주류가 되려고 하고 있는데요. 지난해 기준으로 NFT 시장 거래가 32조원 정도 이루어졌다고 할만큼 엄청난 시장이 되었습니다. 사실 NFT란 용어가 어려워서 어떻게 해

infoman-jung.monthuk.com

 

안철수 대선 관련주 이런 테마주는 조심하세요

새해부터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 후보의 지지율이 10%에 도달하면서 몸값이 올라가고 있습니다. 윤석열 후보가 본인과 부인을 둘러싼 여러 의혹과 논란들을 수습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신지예

infoman-jung.monthuk.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