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화천대유 뜻 대장동 개발의혹 진실은 무엇인가

 2022년 대선 레이스의 최대 쟁점인 이재명 후보를 둘러싼 '대장동 개발 특혜 논란'으로 정치권의 공방이 거세지고 있는데요. 야권에서는 단군 이래 최대 비리 부패 스캔들이라며 이재명 후보의 연루를 제기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이재명 후보 측은 야권과 언론 플레이에 대한 허위사실 유포라며 맞대응 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 정치권에서 가장 핫한 키워드인 화천대유 뜻 그리고 대장동 개발의혹의 진실은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화천대유 뜻

 1. 화천대유 뜻

 

화천대유 뜻

 먼저 대장동 개발의혹을 알아보기 앞서 화천대유 뜻과 천화동인 뜻을 알고 가면 좋은데요. 

 

 화천대유는 주역에 나오는 괘의 이름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주역에는 64개의 괘가 있고 그 가운데 가장 좋은 괘가 '화천대유' 인 것입니다.  화천대유의 뜻은 "하늘에 붙어 있는 밝은 해가 세상을 밝게 비춘다는 것"으로 "하늘의 도움을 받은 자가 천하를 소유하고 다스린다는 의미"라고 합니다. 

화천대유 뜻

 


 또한 화천대유 뜻을 아셨다면 천화동인 뜻을 아실 필요가 있는데요 "화천대유 천화동인" 으로 자주 쓰이는데, 어떤 일에 뜻있는 사람들이 힘을 하나로 묶어 그 뜻을 이룬다는 운세로 알려져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주역은 주나라의 초기 점술 서적인데요. 주역은 기원전 403년 이후 전국시대를 거치면서 완성된 유학 경전 4서 3경중 하나로 주역은 단순히 점술서가 아닌, 인간과 우주의 흥망성쇠 원리를 서술한 책입니다. 그렇기에 공자 역시도 주역을 좋아하여 위편삼절이라는 사자성어를 만들기도 했죠. 진시황도 분서갱유 시에 모든 서적을 불태웠지만 주역만은 남겨놓았다고 전해집니다. 

 

 2. 대장동 개발의혹 정리


 대장동 개발의혹과 화천대유는 그럼 무슨 관계가 있는 것일까요?

화천대유 뜻

지난 15일 국회 경제분야의 대정부 질문에서 국민의힘이 화천대유 의혹을 제기합니다.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대장동 개발사업에서 민간 개발업체 및 투자자가 3년동안 4,000억원이 넘는 배당을 가져갔기 때문인데요. 여기서 언급된 민간 개발업체 및 투자자가 의심스러운 상황이였죠. 

 

 2015년, 7월 성남도시개발공사가 대장지구 개발사업을 시행하기 위해 시중 은행과 함께 출자하여 '성남의 뜰'이라는 회사를 설립합니다. 그리고 이 '성남의 뜰'은 성남시 대장지구 개발 관련해서 자산관리 역할을 '화천대유'에 맡기게 됩니다. 

그러나 화천대유는 2015년 설립된 언론사 간부가 단 5천만원을 출자해 만든 신생 업체인데요. 화천대유는 그 해 자회사 '천화동인'을 설립하고 1호부터 7호까지 7개의 자회사를 설립합니다. 

 

화천대유 뜻

화천대유는 대장동 개발 의혹의 중심에 선 민간 시행사

 

 

 토지 매입만 1조가 넘는 대장지구 대규모 공사에 개발사업 경험이 전혀 없는 화천대유 및 천화동인 자회사 7개가 참여해 사업자로 선정되면서 문제가 붉어진 것입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 화천대유는 3년간 577억의 배당금을 받았고 자회사 '천화동인'은 SK증권을 통해서 투자신탁으로 펀드 투자자를 모집해 3년간 3,400여억원의 배당을 받게 됩니다.  

 

 

화천대유 뜻 : 곽상도 아들 퇴직금 50억

 대장동 개발 의혹에 관련된 회사와 더불어 여러 정치계, 재계 인사가 연관되어서 더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곽상도 국민의힘 의원 아들이 근무를 한 적이 있고, 지난 주말 퇴직금 50억원을 수령했다는 의혹이 생기자 국민의 힘을 탈당했으며, 박영수 전 특별검사 딸의 근무 이력 또한 확인되었습니다. 

화천대유 뜻 : 화천대유 소유자

더불어 권순일 전 대법관이 고문으로 참여한바 있고, 이재명 후보가 성남시장 당시 관련 업체의 특혜를 봐준 것이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3. 화천대유의 소유자는 누구인가?

 

 그럼 화천대유의 진짜 소유자는 누구일까요?


국민의힘 과 더불어 야당 측에서는 '화천대유' 시기의 성남지사였던 이재명 경기도 지사에 대한 공세를 펼치고 있는데요. 국회에서는 국민의힘 원내대표 김기현 의원이 공개적으로 화천대유의 소유자가 누구냐고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화천대유 뜻

 

이재명 후보 曰 ' 화천대유 관련 1원이라도 이득을 취했다면 사퇴하겠다'

 


 거세지고 있는 국민의 힘의 공세로 이재명 지사 측은 강경히 맞서며 대립각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재명 후보측은 1원이라도 부당한 이득을 취했다면 공직사퇴를 거듭 강조했고. 이에 국민의힘 의원들을 고발하겠다고 예고한 바 있습니다. 

화천대유 뜻

아직까지는 정확하게 소유자가 밝혀지진 않았지만 조만간 특검을 통해서 화천대유의 소유자가 밝혀질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화천대유의 소유자와 더불어 관련자들이 밝혀진다면 대권 레이스의 승자가 정해질지도 모르겠네요. 

 

 4. 마치며 

 

 

 이상 화천대유 뜻 그리고 대장동 개발의혹의 진실 여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칩니다. 하루라도 빨리 의혹이 풀렸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앞으로 최신 정보가 올라오는대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